중국선박요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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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지모 조회 25회 작성일 2020-10-16 20:07:59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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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의도튜브] "中도 中기술 믿지 못한다" 그 비싼 배 韓에 발주한 속사정 /머니투데이방송

중국 선주사가 한국 조선업체에 고부가가치 선박 건조를 맡긴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그간 주로 자국 조선사에 일감 몰아주기를 해온 상황에 비춰보면 상당히 이례적인 일인데요. 중국 내부에서도 자국의 선박 건조 기술을 믿지 못해 한국을 찾은 것입니다.


아나운서: 문정선
영상콘텐츠: 임다솔
기사콘텐츠: 최승진
기획: 강인형
총괄: 정미경
제작: MTN 머니투데이방송


#에탄운반선 #LNG #선박수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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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니투데이방송 #증권 #시황 #경제방송 #뉴스 #부동산 #MTN
s ho : 기술빼려고 발주한거임
가저가서 분해해서
기술복제할거야
전지윤 : 국익 차원에서 보면 모두 정상이다.
tk. Han : 비싼거니까 한국한테 맡긴거지. 싼배도 아니고 비싼배 자국 업체한테 맡겼다가 프랑스꼴 나면 어케하라고
글쓴이 : 샘플 만드는것 중단해라.
dongsu hwang : 장기적으로 볼 때 중공의 수주를 거절하는게 맞다는 생각입니다
꾹꾹 : 저거 다 뜯어서 역설계한다,.봐라..병신들..그것도모르고..중국놈들 비웃을걸..속으로 너네다따라잡을거야.이렇게..
장성명 : 이번 발주로 LNG추진선도 중국으로 넘어가겠군요
대형컨테이너선도 중국에서 발주한후 중국의 기술이 되었는데
쏘니럽 : 중공이 주문한 배는..그 배만큼은 예외적으로 적당히~대~충 맹그러서 보내길
Aeon Yanamoto : 한국 기술 훔쳐가려는것임 중국 도적놈 조심 하세요
우승호 : 돈띠먹을려고 우리에게 발주를 줍니다. 많은 한국 기업들이 이미 상당한 피해를 입었습니다.

[CC한글자막]조선소 일감없나? 그럼 직접 발주한다!! 중국 자국 조선소 발주, 2조원 규모 VLCC 30척 주문예약!!

■ 이 영상에는 CC(한글자막)이 삽입돼 있습니다.
음성 청취가 곤란하신 경우 자막을 켜면 편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샤프티비 #샤프TV #조선소브이로그 #직장브이로그 #중국수주 #중국CSSC #롱셍홀딩스 #VLCC대량발주 #원유운반선 #선박수주
제주가시 : 30대로 부족하지 6개월 쓰고 버릴건데 100대는 되야지
이승현 : 진짜 중국의 기술력이 어느정도인지 전문가 입장에서 비교한번 해주시죠.
예를 들어 한국대비..몆프로.,엔진은 몆프로등.
고수님의 고견 부탁 드립니다.
P f Kj : 천멸중공
이덕원 : 문제는 친환경 vlcc는 아니지않나요?
문정선 : 정말 큰일입니다. 중공의 부실한 배가 바다 한 복판에서 배가 파손되 원유를 엄청나게 흘린다고 가정해보면 전 지구적 환경오염이 기다리고 있을것을 생각하니 끔찍합니다.
중국이라 나라는 지구의 해악을 끼치는 존재들이라는 생각뿐이 안듭니다.
K재우 : 어찌됐든 중국은 주변국들이 경계를 해야할 아주위험한 공산당 시진핑 독재국가임.
대식이 : 중공 정말 중공 답다 국제 입찰 붙여야지 쓰레기 이런 중공을친증정부는 두눈트고바라보길
믹스파 : 저가 수주에요.
남는것 없어요.
이찬구 : 아무리 윈윈 이라하지만 한척당 그단가로 견뎌낼까 의문 이네요?
박휘주 : 그래 잘 만들어봐!!!!
중동에 원유실으러 갔다 입항도 못하면
개 망신!!!!
개망신 당해봐라 ㅋㅋㅋㅋㅋ

한국이 중국을 힘으로 눌러버리자 중국이 발칵 뒤집힌 초비상사태, 한국이 보유한 기술이 발휘되자 한국산으로 도배되기 시작한 상황 [해외반응]

한국의 선박기술이 전 세계에서 압도적인 1위라는 점을 반박하는 것이 무안할 정도로 세계적으로 통용되는 사실이 되었습니다. 이런 한국이 기술력으로 인정받을 뿐만 아니라 미래를 내다보는 현명한 판단 덕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다른 나라들과는 달리 웃을 수 있는 상황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한 번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세계적인 사태의 파도가 연이어 밀려들면서 해운 업계의 환경규제 대응 전략에 대규모 지각변동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선박 탈황장치인 스크러버를 제작하는 중국 조선소들이 팬데믹 확산으로 폐쇄되면서 해운사들이 황이 적게 나오는 저유황유를 쓰는 방향으로 돌아서는 글로벌 분위기로 흘러가고 있기 때문입니다. 저유가 기조로 저유황유의 가격이 내린 것도 해운사들이 눈을 돌리는 이유로 풀이됩니다. 지난 달 19일 영국 조선해운 시황 분석기관 클락슨리서치는 700척 이상의 스크러버 장착 예정 선박에 대한 스크러버 설치가 취소되거나 연기될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했습니다. 지난 4~5월에는 스크러버 설치를 위해 작업장에 대기 중이던 270여척의 선박이 설치 계획을 취소하기도 했습니다. 현재 전 세계 선박의 총 톤수 대비 0.6%에 해당하는 100척 가량의 선박만이 스크러버 설치 작업을 하고 있는 것으로 집계될 정도입니다. 올해 초 300척 이상에서 3분의1 수준으로 쪼그라든 것입니다. 분석기관에 따르면 “스크러버 설치 활동이 둔해진 데 이어 기존 선박에 스크러버를 설치하는 주문이 급감했다”고 밝혔습니다. 국제해사기구는 세계 모든 바다에서 선박용 연료의 황 함유량 기준을 3.5%에서 0.5%로 강화하는 규제를 올해 1월부터 시행했습니다. 해운사들은 이 규제에 스크러버 설치, 저유황유 연료 교체, 액화천연가스 LNG 추진선 발주 등으로 대응할 것으로 보입니다. 연초까지만 해도 많은 해운사가 기존 연료인 벙커C유에 비해 50%가량 더 비싼 저유황유를 쓰는 것보다는 스크러버를 설치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판단했습니다. 최대의 이익을 남기는 것이 목적인 기업의 입장에서는 당연한 판단입니다. 하지만 선사들이 갑작스럽게 스크러버를 외면하게 된 배경에는 전 세계 스크러버 설치의 76%를 차지하던 중국의 작업장이 세계적인 사태의 악영향으로 정상적인 가동이 불가능해져 폐쇄됐기 때문입니다. 악영향의 여파로 저유가 기조가 이어지면서 저유황유와 벙커C유 가격 차이가 크게 좁혀졌습니다. 올 초만 해도 두 연료의 가격차는 톤당 300달러에 달했지만 6월에는 톤당 60달러로 좁혀졌습니다. 국내 해운 업계 맏형인 HMM은 다른 선사들이 눈치를 볼 때 과감하게 스크러버 설치에 나섰습니다. 올 상반기 운영 중인 선대 중 70%에 대해 스크러버 설치를 완료했습니다. 업계 관계자는 “HMM의 경우 결단을 빨리 내리면서 거친 파도를 비껴가며 일찌감치 규제 부담을 털어냈다”고 전하며 남들보다 한 걸음 빠른 대응이 제대로 효과를 발휘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하지만 세계적인 사태의 악화와 국제 유가 하락, 환경규제가 강화되면서 스크러버 설치에 제동을 걸었습니다. 여기에 LNG 가격이 15년래 최저치를 기록하면서 스크러버 설치를 선호하던 업계 분위기를 뒤바꿔놓았습니다. 특히 탈황 이외의 환경규제도 속속 강화되면서 선사들이 궁극적으로 LNG추진선으로 눈을 돌리기 시작했습니다. 미국, 프랑스, 싱가포르, 스페인, 포르투갈 등 25개국이 아예 개방형 스크러버를 금지한 것도 한몫했습니다. 기존의 스크러버는 배기가스 내 황산화물을 해수를 이용해 씻어 바다로 배출하는 방식을 사용해왔습니다. 하지만 해양오염 가능성이 있는데 오염 가능성을 줄이기 위한 폐쇄형 스크러버는 유지비가 크게 뛰는데다 화학세정제를 주기적으로 사용한해서 역시 환경문제에서 자유롭지 않은 것이 현실입니다.

단기적인 입장을 고려했을 때 적은 비용이 드는 스크러버를 설치하는 것이 선사들의 입장에서 달콤하게 들리지만 해외 각국이 개방형 스크러버를 금지하고 오만에서는 최근 자국 영해에서 개방 루프 스크러버 사용을 금지한 국가에 추가되면서 친환경 LNG추진선으로 눈길이 돌아갈 수밖에 없는 실정입니다. 장기적인 관점에서 결국 황산화물을 배출하지 않는 LNG추진선이 IMO 2020의 중장기적인 대응책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국내 조선3사도 선사들로부터 LNG추진선에 대한 문의를 꾸준히 받고 있습니다. 클락슨, 로이드 선급 등은 2025년 세계 신조발주 선박 시장의 60.3%를 LNG추진선이 차지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LNG추진선은 관련 기술이 LNG운반선과 유사합니다. LNG선에 특화된 기술을 보유한 국내 조선업계가 전 세계 발주를 독식할 가능성이 큰 상황입니다. 실제로 관련기술과 생산력 모두 국내 조선3사가 글로벌 시장에서 독주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대우조선해양은 지난 2016년 세계 최초로 천연가스 직분사 추진방식의 LNG운반선을 인도한 바 있습니다. 현대중공업그룹은 지난해에만 컨테이너선 11척을 포함,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49척의 LNG추진선을 수주했습니다. 국내 조선3사는 LNG 추진이 가능한 선종을 늘리며 주문이 폭주할 가능성이 있는 미래 시장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특히 중국이 첫 LNG추진선 건조부터 차질을 빚으면서 국내 조선업계의 경쟁상대가 없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중국 상해외고교조선이 건조 중인 LNG추진 컨테이너선 첫호선은 당초 지난해 11월 인도 예정이었지만 벌써 10개월째 지연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중국에 LNG추진선을 발주한 프랑스 선사 CMA CGM은 선박 인도가 늦어지면서 IMO 2020 대응에도차질을 빚고 있어 더 이상 중국의 LNG추진선 기술력을 믿을 수 없게 됐습니다. 대우조선해양 등 한국 조선사들이 LNG추진선을 한 달 가량 조기인도 하는 대조적인 모습을 보며 중국 대신 한국에게 맡겨야 했다며 뼈저리게 후회하고 있을 것입니다. 해당업계에선 중국이 기술적 한계에 부딪혀 일정이 지연됐다고 평가가 나올 정도입니다. 조선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최근 중국이 LNG추진 컨테이너선을 인도하지 못하는 상황을 선주들도 지켜보고 있는데 선박 지연 사례도 없고 LNG선 원천기술을 보유한 한국이 LNG추진선 시장에서 유리하다는 평가가 지배적입니다. 거기다 대형 선박에 대한 환경규제 강화에 따라 벌어진 스크러버 1차 경쟁에서 LNG를 중심에 둔 친환경 연료가 우세승을 거두는 분위기로 전환되자 기술력으로 우위를 점하고 있는 한국이 중국을 힘으로 눌러버린 모습을 앞으로 자주 목격하게 될 것입니다. 환경규제가 지속 강화되는 가운데 한국 조선사들의 수혜가 더욱 기대가 되는 상황입니다.

스탠더드 클럽에 따르면 스크러버의 세척수는 승인된 민간시설을 사용하지 않는 한 오만 해역에 방류할 수 없도록 지정한 것으로 확인됩니다. 인치케이프해운은 오만 해역에서 스크러버 세정수 방류로 인한 오염 벌금으로 알려진 제한은 없다고 권고했습니다. 과징금은 환경부와 각 항만당국의 재량에 따라 건별로 책정되는데 선박이 규정을 준수하지 않을 경우, 선박도 억류될 수 있어 기존의 스크러버를 장착하고 있는 선박들은 더 이상 마음대로 들어갈 수 없는 입장입니다. 선박분류학회 DNV의 자료를 보면 현재 전체 스크러버 설치에서 오픈루프 스크러버가 약 80%를 차지하고 있으며, 클로즈루프 스크러버와 하이브리드 스크러버가 각각 18%, 2%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80% 가까이 오픈루프 스크러버가 차지하고 있는 만큼 기존 선박업계 시장의 지각변동은 불 보듯 뻔한 일이 됐습니다. 대한민국은 시시각각 변하는 세계 시장의 흐름을 파악하고 적응해 나갔습니다. 현대중공업그룹이 글로벌 에너지 기업 셸이 진행하는 액화천연가스 프로젝트에서 우선적으로 최대 12척의 운반선을 수주하며 수주 릴레이의 첫 발걸음을 끊었습니다. 이번 계약은 국내 조선사의 올해 첫 LNG 운반선 건조 수주인데 이를 기점으로 올해 하반기 국내 조선사들의 LNG 운반선 수주가 이어질 것이란 기대도 커지고 있습니다. 이번에 수주한 LNG 운반선은 이중 연료 추진 엔진과 질소산화물 저감 장치를 탑재할 예정입니다. 이에 온실가스 배출량을 크게 줄일 수 있고 공기윤활시스템과 LNG 재액화 기술로 경제성을 높일 수 있게 됐습니다.
영국의 조선, 해운시황 분석기관인 클라크슨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전 세계 LNG 운반선 발주량은 펜데믹 사태의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5분의 1 수준으로 줄어든 6척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다만, 업계는 한국 조선사들이 잇달아 LNG 운반선을 수주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미 국내 조선사와 100척 이상 가계약을 맺은 카타르 LNG 프로젝트를 비롯해 모잠비크, 러시아 아틱2 프로젝트 등이 활발히 진행 중이기 때문입니다. 우선, 카타르 LNG 프로젝트의 경우 올해에 가계약 중 일부가 발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모잠비크 LNG 프로젝트에서는 현대중공업과 삼성중공업이 각각 8척 이상의 건조의향서를 받아냈습니다. 러시아 아틱2 프로젝트에서는 삼성중공업과 즈베즈다 조선소가 쇄빙 LNG 운반선 5척을 수주했고 나머지 10척에 대한 추가 수주 가능성도 높은 상황입니다. 전 세계적인 친환경 정책 등으로 LNG 수요 증가세는 앞으로 가팔라질 전망인데 중국 조선사의 경우 기술적 결함을 자주 보이거나 인도 일정을 제때 지키지 못하고 있어 LNG 운반선시장에서 국내 조선사들 입지는 더욱 공고해질 전망입니다.

꿈을 이루지 못한 사람들은 재능이 없었다는 말을 할 것입니다. 꿈을 이루지 못한 이유가 재능이 없었다는 것이라면 꿈을 이룬 사람들은 모두 재능이 있었다라고 대답하는 것이 맞겠지만 성공한 사람 중에 그런 대답을 한 사람은 한 명도 없을 것입니다. 결국 꿈을 이루기 위해 누구보다 많이 고민하고 생각한 사람들은 정말로 하고 싶었던 일을 열정을 가지고 계속했을 뿐입니다. 독보적인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한국이 지금의 위치에 오르기까지 거쳐 왔던 수많은 시행착오는 결코 헛된 과정이 아닌 것이 증명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영상 제공 : VIDEVO

#해외반응 #인기영상 #뉴스이슈
김화규 : 우리70년대 석유파동에 휘발유가격 폭등에 영업용택시들이 고유가에 시달리다 엔진을 개조해서 보다값이싼 석유를 쓰다가 적발되서 벌금도내던 생각이 나네요 그러다 아마도80년대부터 엘피지가스차를 만들렀으니 뭐큰거만드는데 그렇게 힘들진 않았으리라 생각되네요 그시절 자가용을 엞!지로 개조해서 몰래가스충전소에서 가스충전하다 영업용기사들하고 옥신각신한걸 구경도하던 기억들이 나네요 아마도 자동차를 가스엔진으로 사용한건 우리나라외에 또있을까 싶네요 외국은 못가좌서요
sebrisera dome : 일루미나리밭상사의 세계경제붕괴작전으로 세계경제가 위축되면 누가 배망글어달라고 주문주겠는가 ? 적당한 국뽕이 ..........
이계환 : 역시.현정부 경제능력부족 인정
공자반 : 스크러버도대안이 될수없고세계독보적인기술인 LNG추진선이 그나마대안
얼리노버블링 : 10분짜리 동영상에 광고 4개는 좀 아니잖아요
Q isas : 깨어있다는 것은 어제 살았던 것처럼 오늘을 살지 않는 것이고, 조금전에 보았던 것을 똑같이 보는 것을 멈추는 사소한 자각일 수도 있지만, 끊임없이 생성되는 정보와 지식의 범람속에서 짧은 시간이라도 스스로의 가치관과 삶의 철학들을 곱씹어보고 점검해보는 시간을 의미할 수도 있습니다.물론, 이런 명언들은 보이게 따라 너무 식상할 수도 있는 짧은 명언이지만, 어쩌면 우리 스스로의 삶을 성장으로 이끄는 데에 의미있는 견인차 역할을 할 지도 모르니 마음과 가슴을 열고 각자의 삶에 적용해보며 인생의 자양분으로 삼으시면 좋겠습니다.
성만수 : "전력 총력전 중"??? 이제 '거의 마지막 발악 수준'이군요. 저들은 '거의 끝에 메달렸다'는 것이지. 지금 '김재련의 "미투"공작'이 '잘 안되고 있다'는 것이지? 그럼 "부동산 법"이나 "박 원 순" "암살 사건"까지 '모두 끝'이라는 것이고요. "미투"는 "미투"로 '밀리지 않으면' "암살"까지 '모두 끝'이라는 이야깁니다.

과거에 "김 구 암살범"이나 "김창룡('이승만이'와 '미국'과 더불어 "김 구 암살"의 '배후인물') 암살범"은 '모두 잡혀' '사형선고'까지 받았지만, 그들은 '살아 남았습니다. 그래서 "고 한 석 일당"에게도 '결국' '암살이 밝혀져도' '다 뒤집어 쓰고' '사형선고까지 받아도' '결국 살아 남는다'고 '꼬리자르기'를 할 것이다. 그러나 '그들은' '이미 죽은 목숨'이다. '그들을 살려줄 그들이' '절대 아니기 때문'이다.

*그리고 '稅法'과 '부동산법'은 '모두가 만족하는 법'은 없습니다. '과도적인 현상'으로 '일시적으로' '월세가 오를 수는 있지만', '결국은 "시장의 원리대로" 간다'는 것입니다. 즉 '누군가는' '그 법의 실행'으로 '피해를 본다'는 것이지요.

그렇다고 '그것을' 피할 수 있는가? '없습니다', 그럼 '최상의 법'을 '만들어야 하는 것'이다. 그럼 '최상의 법'은? '최상의 결과를 만들어내는 것'이 '최상의 법'이다. 그럼 '최상의 결과'란?? '부동산'의 '고가의 행진'을 멈춰야 하며, '집의 소유의 형태'가 바뀌어야 하며, 그게 '미래지향적'이어야 하는 것이다. '집의 소유형태'가 바뀌면 '집의 미래가치'가 '폭락'하는 거야. 거기에 따라 '모든 주택가격'은 결국 (낮아지는 쪽으로)'새로 조정이 되는 것'이고. 즉 '주택의 폭락'은 '절대 피할 수 없다'는 것이지.

그러기 위해서는 우선 "서울"의 '사회적 기능'을 '재조명'해야 한다. "서울"은 '대한민국'의 '제1의 수도'이다. 즉 '서울'에는 '많은 인구'와 '많은 경제력', 그리고 '많은 써비스가 집중되는 것을 피할 수 없다'는 것이다. 즉 '투입된 것'보다 '더 많이 생산성이 있다'는 것이다. 그러니 '서울을 제약하는 것'은 '아주 어리석은 일'이라는 것이다. 그리고 '항상 혁신'은 '아무리 옳아도' '고난을 받는다'. 그래도 해야 한다. 그래도.

그럼 '서울의 미래'는? '고가의 고층아파트의 시세'가 '멈춰야 하는 것'이며, '중간에 낀' '어중간한 부자'는 '보다 현실적으로' '자기의 집의 소유를 바꿔야 하는 것'이며, '그 여유자금'으로 '부동산'보다는 '증권'과 '채산성있는 채권'으로 '몰려야 한다'는 것이다. 즉 '부자의 상당수'가 '자신의 고가아파트 소유'에서 '보다 적은 지출의 자기집 소유'가 '일어나야 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부동산 정책'으로는 '이재명이'가 맞다. '고가의 주택'이 먼저 '값이 낮아져야 한다'는 것이다. '공급'보다 먼저 '보유 부동산' '매도'로.

즉 '주택가격의 이자가치'는 약 '2.3% 정도'인데, 이것은 '주택가격의 상승이 없는' '유럽에서의 가격이지만', 그것을 '역계산'한 것으로, '전세가'가 '주택가의 70% 정도'라면, '그 전세금'으로 '수익률' '3.5% 이상만 올릴 수 있으면' '절대 손해가 아니라는' 것이지. 그리고 '집값상승'이 없다면, 지금의 '전세가'도 의미가 없고요, 즉 '전세'라는 '집의 소유의 형태'가 '아주 없어지게 된다'는 것입니다.
Vinh Cho : 한국의 LNG운반선 수주 호조에 이어 해양 환경보호로 LNG추진선까지 한국의 앞선기술이 세계조선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미국최강 : 그 어떤것이던 사회주의 국가는 발전이 없다 당연히 아름답지도 못하고..
환경은 쓰레기장이고 국가의 미래는 계속 뒤로간다..
비교 불가능하다 .. 중국따위가 욕심만 덕지덕지 놀부이고 실력이 딸리니까 돈지랄해서
기술 빼내거나 카피하기 일수이니.. 절대 한국기술을 따라 갈 수 없다..
어쩔수 없다 이게 현실이다..
yonggu kang : 세계최초 초대형 컨테이너 LNG 추진선은 아마도 9월 초 현대삼호중공업에서 그 타이틀을 기져올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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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선박요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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